HBC - 해방촌 10월 페스티발 10/20-21


2017 HBC Fall Festival (해방촌  10 페스티발 10/20-21)

2017 HBC 페스티발은10 21 금요일- 22 일요일까지 열리는 행사로써
 올해는 작년과 달리 해방촌 지역뿐 아니라 경리단 지역에까지 확장되어 열릴 예정입니다
HBC 10 페스티발은 봄과 여름사이에 펼쳐지는 뮤직 페스티발이며
3일동안  100여개의 공연이  14개의 장소에서 펼쳐질 예정이고 한국내 독립 예술가 쇼케이스 가장 규모가 행사 중에 하나입니다.


해방촌 페스티발은 2006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뮤지션들의 쇼케이스를 출발로 시작 되었으며 점점 규모도 커지고 지역 사람들에게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페스티발은 로컬 뮤지션인 Lance Reegan-Diehl James Gaynor 의해 최초로 시작되었으며 랜스씨의 DEELEEBOB Music Company 행사를 주관하며 점점 조직적이고 보다 규모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HBC행사는 지역 경제에도 주요하게 되었으나 행사 기간 내에 해방촌 골목에 차량 통행을 위해 경찰에서 만든 저지선들이 2006 겨울 페스티발에 생겨 공연수와 관객들은 줄게 되는 경우도 있었고 지역의 반대하는 쪽도 있어 2012 행사는 중단되기도 하였습니다행사기간 여러 가지 일들로 시련이 있었지만 이로써 행사는 더욱 성숙하게 되었습니다.

녹사평역에서 나와 왼쪽 남산 자락 작은 언덕길은 지역내 거주하는 외국인 이웃들이 담소를 나누며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MBC, SBS 방송국에서 독특한 지역 문화와 맛집들의 쇼케이스를 선보여 더욱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행사 기간내에 지역의 많은 레스토랑등에서는 그들의 음식을 판매하며 기존 테이블을 치우고 연주 공간을 마련하고 행사 홍보에 필요한 포스터 등으로 함께 홍보 합니다.

HBC 페스티발을 매년 개최하면서 뮤지션과 장소 협찬 분들의 요구를 항상 적극 수용하고 해를 거듭하면서 페스티발은 점점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올해 페스티발 경우에는 기존 장소 협찬 장소들인 Phillies, Bedrock, and Camarata Music등에서 다시 행사를 있으며, Hair of the Dog, , Genie Pub, Thunderhorse Tavern, Chimac Life.

많은 소규모 어쿠스틱 공연과 7장소의 라이브 밴드 쇼가 펼쳐질 Phillies Pub, Camarata Music, Thunderhorse Tavern, Bedrock, and Boogie Woogie에서는 출력의 사운드를 커버하기 위해 방음 시설이 갖추어진 지하 장소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지상의 공연은 새벽 1시까지 rock, alt-rock, funk, blues, R&B bands들이 연주하며 바에 사람들을 보다 많이 불러 들일 것입니다.

Lance Reegan-Diehl 미팅과 같이 행사는 거리 축제가 아닙니다. 공연과 파티는 바와 같은 공간안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경찰관들은 여기서 차량 통행과 사람들의 보행 질서를 도울 것입니다. 페스티발 기간내에 장소 안으로 들어와 음악을 들을 것이고 교통 통행 주의와 지역  자원 봉사자들도 통행에 도움을 것입니다.

페스티발 기간 동안 저녁 7시에서 9시에는 Casablanca Sandwiches, Marakesh, Chimac Life, Al Matto, and Maloney’s Pub에서는 훌륭한 BBQ 열릴 것입니다. 지역 사업주들의 협조에 의해 진행되는 페스티발은 독립 예술가들에게 연주할 공간을 주고 많은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 파티가 것입니다. 페스티발에 라이브 음악 장소를 제공하지 못한 요식업 사업자 분들도 행사를 응원하며 행사 포스터를 사업장 창문등에 붙여 홍보를 있습니다.


HBC 해방촌 페스티발은 Lance Reegan-Diehl 씨가 운영하는DEELEEBOB Music Production
에서 예술가, 장소협찬자, 사업장 주들의 중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악기 스폰서는 Sound Drive Amplifiers, Swing Guitars, Olympia Strings and Straps 등이 해방촌,경리단 지역의 참가 희망 사업장주 분들과 함께 합니다.  Lance씨는 말합니다. “지역 상권 사업장 분들의 오픈 마인드와 도움없이 페스티발은 성공적으로 행해질 없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보다 많은 지역 상권 주분들께서 저의 DEELEEBOB Music 함께  행사의 가치를 이해하고 페스티발에 도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업데이트 소식과 공연자들 정보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hbcfest.com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최 주소

DEELEEBOB Music - HBC Festival,
47-B1, Sinheung-ro, Yongsan-gu,
Seoul, Korea,

Comments